이미지: 푸시 스퀘어
뛰어난 인디 게임이 넘쳐나는 한 해에 Cult of the Lamb은 항상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요즘 유비쿼터스 로그 라이크와 로그 라이트에 싫증이 난 사람도 있지만, 이 게임은 2022년 가장 기발한 게임 플레이 사이클 중 하나를 만들기 위해 공식에 고유한 스핀을 적용합니다.
본질적으로 이것은 두 반쪽의 게임입니다. 첫 번째는 모든 종류의 무작위 요소가 포함된 상당히 일반적인 던전 크롤러입니다. 이 위험한 구역을 통과하는 것은 매우 빠르며 약 10분 동안 지속되지만 빠르게 진행되는 전투와 의미 있는 전리품으로 인해 보람이 있습니다. 보스를 물리치거나 완전히 탐험한 후, 구출이 필요한 귀여운 동물들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세뇌를 위해 당신의 컬트로 다시 보내지며, 그곳에서 상황은 훨씬 더 흥미로워지고 조금 더 불길해집니다.
기지로 돌아가면 게임은 기지 건설 관리 시뮬레이션으로 바뀝니다. 새로운 건물을 짓고, 추종자들에게 음식을 제공하고, 설교를 주최하여 모든 사람이 살아 있고 행복하게 유지하고 그 과정에서 점차 힘을 키워야 합니다. Cult of the Lamb을 그토록 좋게 만드는 것은 두 반쪽이 합쳐지는 방식입니다. 던전 실행은 스토리를 진행하고 새로운 추종자와 풍부한 자원으로 보상하는 동시에 컬트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면 천천히 점점 더 강해질 수 있습니다. 빠른 낮/밤 주기로 일이 계속 진행되므로 잠잠함도 없고 할 일도 없으며 그 결과 놀랍도록 매력적인 루프가 만들어집니다.
무엇보다 너무 매력적입니다. 소름 끼치는 컬트 전제의 어두운면을 보여주는 것이 부끄러워하지는 않지만 예술은 사랑 스럽습니다. 재미있는 대화와 캐릭터와 함께 게임은 전반적으로 멋지고 어둡고 재미있는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너무 잘 구성되어 있고 핵심 루프는 우리를 끝까지 완전히 사로 잡았습니다.